2023회계연도 제2회 (사)대한치의학회 정기이사회 개최
「제3회 MINEC학술상 수상자 선정」,
「의사와 의과대학 학생을 위한 치의학 개론 교과서 집필」 등 논의
지난 9월 8일(금) 대한치과의사협회 회관 4층 대회의실에서 2023회계연도 제2회 정기이사회가 개최되었다. 권긍록 제8대 대한치의학회장은 “바쁜 시간을 쪼개면서 치의학회 발전을 위해 참석하여 주신 임원분들께 감사드리며 환영하고 존경한다. 제8대 집행부가 출범한지 4개월정도 지났는데 각자 업무 파악을 열심히 하고 계신 줄 알고 있다. 차기 이사회에서는 어떤 사업을 추진하면 좋을지 많은 의견 주시면 검토하여 빠른 진행을 해보도록 하겠다. 본 이사회에서 많은 의견 개진을 부탁드린다.” 고 인사말을 전하였다.
이날 이사회에서는 제3회 MINEC학술상 수상자 선정이 이루어졌으며, 대상에는 최성환 부교수(연세대학교 치과대학)가, 금상에는 오경철 조교수(연세대학교 치과대학)가 선정되었고 9월 22일(금) ㈜메가젠임플란트 대구 본사에서 시상식이 개최될 예정이다.
또한, 지난 제6회 대한치의학회 정기 총회(2023.03.17.) 의안심의 제4호 “의사와 의과대학 학생을 위한 치의학 개론 집필“ 의결 사항에 대해 제8대 집행부 수임사항으로 진행중에 있으며 본 안건을 상정한 최영준 교수(중앙대학교 치과센터)를 위원장으로 하여 집필을 위한 운영위원회 구성에 대해 의결하였으며 올해는 9월 초도회의, 11월 중 워크샵 등을 진행하여 집필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이 밖의 토의안건에는 ▲보험수가 개선연구 TF팀 구성의 건 ▲회원학회 홈페이지 운영 현황 관련 설문조사 진행의 건 ▲표준치의학용어 TF팀 구성의 건 ▲(사)대한치의학회연구비 관리 규정 개정에 관한 건 ▲대한치과의사협회 분과학회 회칙 개정(안) 검토의 건 등이 있었으며 활발하게 논의 및 의결되었다.
보고사항으로는 ▲(사)대한치의학회 업무보고(2023.06.01.~08.31) ▲(사)대한치의학회 재무보고(2023.06.01.~08.31) ▲2023년도 대한치의학학술지편집인협의회 정기세미나 및 간담회 개최 보고 ▲대한치의학회지 제16권 1호 발간보고 및 규정개정 TF팀 구성의 건 ▲(사)대한치의학회 학술세미나 및 학술대회 운영(안) ▲치과의사에 의한 치과기공소 개설금지 법안 발의에 대한 법제위 보고 등이 보고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