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MENU

치의학회 관련 기사

제목

치의학회, 치의학 근거기반연구 활성화 구축 추진

작성자
Admin
작성일
2020.12.08
첨부파일0
조회수
16440
내용

치의학회-보의연 업무협약 체결
연구주제 공동개발·협력연구 수행


치의학 분야의 근거기반연구를 활성화하고 임상진료지침 개발을 위한 협력체계가 구축됐다.


대한치의학회(회장 김철환)가 한국보건의료연구원(원장 한광협·이하 보의연)과의 업무협력 협약식을 최근 보의연 중회의실에서 개최했다.


이날 양 단체는 ▲연구주제 공동 개발 및 협력연구 수행 ▲근거기반 임상진료지침의 개발 지원 및 방법론 교육 ▲보건의료정책 근거마련을 위한 전문가 풀 구성 및 정례적 협의 등에 대해 협약을 맺었다.  


이번 협약으로 의료기술평가 전문 연구기관인 보의연과 치의학계를 대표하는 치의학회는 향후 상호협력 하에 국민에게 과학적이고 객관적인 치의학관련 의료정보를 제공하고, 보건의료정책 근거를 마련해 국민 구강건강 증진에 기여할 방침이다.


특히 보의연은 학회 소속 전문가와 협력해 치의학계 연구 인프라를 확장하고 의료기술평가의 연구 전문성과 객관성을 더욱 높일 계획이다. 또 의료기술평가 연구방법론 교육 및 개발지원 활동도 수행해 치의학계 근거기반 연구의 활성화를 도모하겠다는 입장이다.


한광협 보의연 원장은 “치의학은 삶의 질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는 만큼 국민의 정보 수요도가 높고 관련 정책에 대한 관심도 또한 크다”며 “사회적 요구에 대응하고 의료기술평가의 연구저변 확대를 위해 치의학회와 적극 협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김철환 치의학회 회장은 “이번 협력으로 치의학계의 근거기반연구가 더욱 활성화되기를 기대한다. 의료질 향상과 국민 구강건강에도 이바지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 보의연과 치의학계 의료기술평가 연구 발전을 이끌어 가겠다”고 말했다.



http://dailydental.co.kr/news/article.html?no=113348  유시온 기자 sion@dailydental.co.kr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