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MENU

치의학회 관련 기사

제목

2022회계연도 제1회 대한치의학회 정기이사회 개최(2022.06.15)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2.06.15
첨부파일0
조회수
16334
내용


2022회계연도 1 대한치의학회 정기이사회 개최

 

창립 20주년 기념 종합학술대회 정부 치의학 R&D 관련 공청회 준비

대한치의학회 사단법인정기총회 의결 수임사항 논의

 

지난 6 10() 대한치의학회(회장 철환) 2022회계연도 1 정기이사회를 개최하였다. 이날, 이사회에서는 대한치의학회 창립 20주년 기념 종합학술대회를 8 28 개최하기로 하였으며 조직위원장 허민석 학술이사로부터 학술프로그램 계획안을 검토하였으며, 치의학분야 연구개발(R&D) 예비타당성사업기획안공청회를 행사 프로그램에 추가하기로 하였다.

 

지난 4월에 개최된 사단법인정기총회의 의결사항인, 치과의료기관의 명칭표시에 관한 대정부건의 , 실손보험 지급거부 사례에 따른 의료인진료권의 침해에 대한 대책, 등을 논의하고 추진하기로 하였으며, 2 MINEC학술상 심사위원회 구성의 , 대한치의학회20 사료 수집 발간 추진위원회 구성 치과의료 국소마취진료지침 개발 추진 대한치의학회 정기적 학술프로그램 운영 발간된 치의학용어집의 대한치의학회 홈페이지 탑재 배부 분과학회 회칙개정안 검토 전문과목신설심의위원회 운영규정 검토 분과학회인준규정 검토 분과학회 회칙 개정안 검토 구강 공공보건정책 발전방안 모색 공청회 개최 치태착색제 수입, 판매 중단에 따른 새로운 제품 개발과정 검토 등을 논의하고 의결하였다.

또한 한국보건의료원과 함께 보건의료분야 체계적인 전문가 합의기틀을 마련하는 NECA공명 원탁회의관련 치의학 분야 주제제안서의 내용을 검토하고 기획안을 추진하기로 하였다.

 

철환 대한치의학회장은 모두 발언을 통해 지난 대한치의학회 정기총회에서, 이사회에서 준비한 각종 예산안, 일반 사업안건 등을 신뢰성 있게 회원 학회장들께서 의결 사업의안들을 동의 해주셔서 감사를 드리며, 이번 사단법인정기총회를 치르면서, 학회장들께서 대한치의학회 임원진들의 각종 사업에 대하여 대단히 신뢰하고 있음을 느꼈다. 정기총회에서 의결된 각종 치의학 사업들을 차질 없이 추진해 나가고, 치의학계의 공동의 목표와 발전방향을 위해 많은 노력해주시길 바란다. 밝혔다.

 

이사회 회의에 앞서 55 과학의 날을 맞이하여 우수논문 과학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이 수여하는, 표창장을 수상자인 강민 교수(서울아산병원, 대한치의학회 총무이사)에게 수여하였다.

*별첨:

1) 2022회계연도 1 대한치의학회 정기이사회


 

2) 안강민 총무이사 55 과학의날 표창장 시상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