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MENU

치의학회 관련 기사

제목

이기준 교수, 보건복지부 장관표창 수상

작성자
Admin
작성일
2021.03.15
첨부파일0
조회수
16659
내용

이기준(연세치대 교정과학교실) 교수(, 대한치의학회 편집이사, JKDS Editor-in-Chief) 지난 222일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을 수상하는 쾌거를 안았다.

 

이기준 교수는 대한치과병원협회 이사를 맡으며 치과병원 인증평가 제도 개선을 위해 치과계 대표위원으로 치과에서의 감염관리활동의 제도적 인정을 위한 노력을 경주하였다. 또한 치과감염관리 매뉴얼 제작에 기여하고 감염관리 실사 활동을 통해 현장에서의 감염관리 실태를 파악하는데 공헌하였다. 이는 전체 의료계 내에서 치과의 감염관리 수준이 인정받고 향상하는데 기여한 것으로 평가된다.

 

이 교수는 또한 대한치과의사협회 산하 공직지부 이사로 치과계 현안 개선을 위한 각종 활동을 하였으며, 대한치의학회 편집이사로 봉사하며 학회지 위상 제고를 위해 노력하였다.

 

아울러 치과교정학 분야에서 많은 새로운 치료개념을 도입하여 한국 치의학의 우월성을 세계에 전파하는 데 기여한 바 있다. 이기준 교수는 세계 최초로 성인에서의 비수술적 상악 악정형 확정을 위한 미니스크류 보강형 구개확장장치를 보고하고 관련 논문을 다수 발표하였다. 또한 교정적 전악 합입술 등 술식 개발을 통해 역시 악교정 수술을 대체할 수 있는 치료방안을 정립하고 학술논문을 발표하였다. 이에 따라 많은 주걱턱, 안면 비대칭 등 악변형증 환자들이 비수술적 치료로 혜택 받을 수 있게 하는데 공헌하였다. 이와 관련된 치료 개념을 미국과 일본, 유럽 등 세계 유수의 교정학회에서 초청 강연하였으며 국내에서 국제 임상교육 프로그램을 개설하여 매년 수십 개국 전문의들이 한국을 찾아 수준 높은 임상교육을 받을 뿐 아니라 국내 개발업체들의 해외 진출에도 도움이 되도록 의료산업 활성화에도 기여하였다.

 

이 교수는 너무 과분한 상이라고 소감을 밝히고, “더욱 열심히 하라는 채찍의 의미로 알고, 한국 치과계의 발전을 위해 기여할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앞으로의 각오를 전했다.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