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MENU

치의학회 관련 기사

제목

이종호 교수 홍조근정훈장, 김세영 고문 국민포장 수상

작성자
Admin
작성일
2021.03.02
첨부파일0
조회수
16730
내용

보건복지부(장관 박능후)가 지난 16일 오전 밀레니엄 힐튼에서 개최한 ‘제48회 보건의 날 기념식’에서 김세영 치협 고문이 국민포장을, 이종호 서울대치과병원 구강악안면외과 교수가 홍조근정훈장을 수상했다.


이날 행사는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행사 규모를 대폭 줄여 유공자 및 가족 등 약 20여명이 참석한 규모의 유공자 포상 전수식으로 축소해 진행했으며, 국민 건강증진과 보건의료분야 발전에 기여한 유공자 37명이 정부 포상을 받았다.


국민포장을 수상한 김세영 고문은 치협 협회장을 역임하며 치과계 발전, 나아가 보건의료계의 발전을 위해 헌신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홍조근정훈장을 수상한 이종호 교수는 구강암 및 구강 결손환자 진료, 관련 연구를 통해 구강영역의 미세수술과 재건분야를 세계적 수준으로 발전시킨 공적이 인정됐다.

이 외에도 권긍록 교수(경희치대 보철학교실)가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했다. 권 교수는 경희대치과병원 보철과장 및 치과대학 보철학교실 주임교수, 학장, 대한치의학회 총무이사 등을 역임했으며 현재 대한치과보철학회 회장을 맡고 있다.

 

문재인 대통령은 보건의 날 축사를 통해 "2020년, 코로나 감염위험에 의연히 맞선 보건의료인들이 있었기에 국민들은 코로나 극복의 용기를 얻었고, ‘K-방역’의 자긍심을 갖게 됐다”며 “정부는 지역 간 의료격차를 해소하고, 건강보험 보장성을 강화하는데 더 노력해 가겠다”고 강조했다.


                http://dailydental.co.kr/news/article.html?no=113860 전수환 기자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