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MENU

치의학회 관련 기사

제목

치의학회 치의학 발전 사업 추진 "잰 걸음"

작성자
Admin
작성일
2020.12.08
첨부파일0
조회수
16543
내용

대한치의학회, 2차 정기이사회 개최
표준치의학용어위원회 구성 등 의결
김진범, 박준봉, 이승일, 최순철 명예교수 고문 위촉


대한치의학회(회장 김철환)가 치의학 분야의 발전을 위해 다방면에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치의학회가 제2차 정기이사회를 지난 9월 11일 비대면 화상회의로 진행했다.


이날 이사회에서는 ▲치의학회-보건의료연구원 업무협력 진행 ▲한국과학기술단체총연합회 공공단체 회원가입 ▲치과의사전문의 통합치의학과 연수실무오프라인교육 ▲대한치의학회 홈페이지 업데이트 ▲대한치의학회 영문논문 투고 시스템 개선 및 치의학용어집 탑재 ▲‘표준치의학용어 통일화 연구’ 과제 진행 등을 보고하고 토의안건에 대해 논의했다.


특히 대한치의학회 산하에 분과학회학술활동평가심의위원회 및 표준치의학용어위원회 구성을 의결하고, 대한치의학회에서 진행하는 통합치의학과 연수실무오프라인교육을 한시적으로 실시간 스트리밍교육(비대면 교육)으로 전환해 35회 분량의 강의 동영상을 제작, 연수실무 오프라인 교육 진행과정을 보고했다. 


아울러 이번 이사회에서는 제7대 대한치의학회 고문으로 김진범 교수(부산대 치의학전문대학원), 박준봉 명예교수(경희치대), 이승일 명예교수(연세치대), 최순철 명예교수(서울대 치의학대학원)를 위촉했다.


김철환 대한치의학회 회장은 “선학 치의학회 회장들과 전임 임원들의 노력으로 대한치의학회가 법인단체로 정부의 승인을 받은 지 3년이 지났다”며 “내실을 다지고, 관련 업무를 명확히 해 나가며 치의학 분야의 발전적인 사업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http://dailydental.co.kr/news/article.html?no=112706  유시온 기자 sion@dailydental.co.kr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