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MENU

치의학회 관련 기사

제목

(사)한국치과대학치의학전문대학원협회 업무협약식 개최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1.12.07
첨부파일0
조회수
16424
내용


()대한치의학회-()한국치과대학치의학전문대학원협회 업무협력을 위한 협약식 개최

 

양 단체 간 공동 목적 달성을 위한 협력 체계 구축

국내ㆍ외 치의학 학문 발전을 위한 인적교류의 계기 마련

 

()대한치의학회와 ()한국치과대학치의학전문대학원협회의 업무협력을 위한 협약식이 지난 2021122() 연세대학교 치과대학 5층 서병인홀에서 개최되었다. ()대한치의학회에서는 김철환 회장, 김희진 부회장, 허민석 학술이사, 이기준 편집이사가 참석하였고, ()한국치과대학치의학전문대학원협회에서는 김의성 이사장, 권호범 원장(서울대학교 치의학대학원), 정종혁 학장(경희대학교 치과대학), 김백일 교무부학장(연세대학교 치과대학)이 참석하였다.

 

김백일 교무부학장의 사회로 진행으로 협약식은 서명 조인식을 진행하기에 앞서 각 단체 대표들의 인사말이 있었으며 김철환 회장은이번 업무협약으로 양 단체간의 공동의 목적을 달성하고, 치과계의 발전을 도모함으로써, 치의학자와 교육기관 종사자들이 더욱 더 시너지를 낼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으면 한다.”또한 양 단체의 연대 발전 가능성을 가늠해 볼 수 있는 하나의 계기가 되기를 바라며, 상생협력 방안 마련 및 활발한 교류 등을 위해 양 단체가 화합하고 노력해 나가기를 기대한다.”고 밝혔고 이어 김의성 이사장은 이번 업무협약식을 통해 공통으로 가지고 있는 목적 달성을 위해 협력 체계를 구축하여 양 단체가 더욱 발전해 나갈 것을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이번 업무협약의 주요내용으로는 정관에 따른 목적 및 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한 상호 교류 치의학 학술 및 연구 교류에 관한 사항 치의학 교육 분야 발전을 위한 사항 학술행사의 개최에 따른 전문 인적 교류 기타 상호 협의하여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협력 사업이 있으며 앞으로 보건복지부, 대한치과의사협회 등을 대상으로 한 대관업무를 통해 대외 업무 역량의 강화와 학문 발전을 위한 인적교류 등 치의학 교육을 목적으로 하는 사업에 대해서는 양 단체에서 협력이 가능한 모든 역량을 동원하여 치의학 발전에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업무협약식을 진행하고 있는 ()한국치과대학치의학전문대학원협회 김의성 이사장(), ()대한치의학회 김철환 회장()




단체사진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